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라백 만평] 'RE100' 무지보다 위험한 윤석열의 정세인식 윤석열이 이겼다 국민의힘 측의 자화자찬이나 예상보다 선전했다 일부 보수언론의 낯뜨거운 제목달기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5. 19. 09:55

본문

반응형

이제는 반정부 언론이자, 만화가(?) 정치꾼이라고 말해도 되지 않을까? 그림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보존될 것이다. 원고료는 받았을 터이고, 계속해서 윤석열을 까다가 세상이 바뀌는 것을 확인하고는 놀라웠을 것이다.

 

엄청난 표차이로 졌으면 더 좋았겠지만, 윤석열이 대통령으로 당선이 될 줄 알았겠나! 아마도 이 만화가가 활동을 잘했다면, 더 표를 깎아먹었겠지만, 그래도 지지자에게 각인시켜준 효과가 없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반대자에게도 효과가 없지 않았다 생각한다. 그래서 표차가 그리 많지 않았던 것이리라!

 

이념은 놀랍다. 사람을 완전 개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념 역시 놀랍다. 잘못된 신념도 믿는 대로 생각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렇게 하다보면 바뀐 세상에서 제정신을 부여잡기는 어려울 것이라 생각한다.

 

사실 필자는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지 않았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이 정권을 잡고,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고나서는 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어쨌든 대통령이니 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선거 전까지는 뒷담화를 깠지만, 내심 잘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다.

 

그리고, 하는 것을 보면서 생각이 좀 바뀌었다. 문재인이 잘해도 어쩔 수 없구나! 깔린 판에서 춤을 춰야 하니, 게다가 잡것들이 판을 치고 있으니, 문재인도 어쩔 수 없게 된 것이다.

 

그런데, 이런 걸 중도적으로 판단하거나, 오픈 마인드로 판단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고, 내편이 나쁜짓을 해도 수호를 하겠다는 조국수호와 같은 생각이라면 개선의 여지는 전혀 없는 것이다.

 

이런 걸 아이들을(헉,,, 고등학생이란다...) 가르치면서 비판하기 위해서 만평을 가져다 썼다고 한다. 꼴통 만화가의 지지자가 역시 또다른 꼴통을 만들어내고 싶었나 보다. 그렇게 신사적으로 보이지 않는 양아치 만화가인가?

 

728x90

 

[서라백 만평] 'RE100' 무지보다 위험한 윤석열의 정세인식

 서라백 작가 승인 2022.02.04 16:14

 

 

[굿모닝충청 서라백] 관심을 모았던 대선후보 TV토론이 끝나고 여러 관전평들이 쏟아지고 있다. "윤석열이 이겼다"다는 국민의힘 측의 자화자찬이나, "예상보다 선전했다"는 일부 보수언론의 낯뜨거운 제목달기는 놀랍지도 않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윤 후보가 'RE100'이나 'EU 택소노미'를 몰랐다는 윤 후보의 무지(혹은 무식)을 주목한다. 하지만 이보다 더 위험한 건 윤 후보의 한반도 정세파악 능력이다. 중국 견제를 위한 '사드 추가배치' 등의 발언에 더해 '외국인 건강보험' 양념까지 더했다. 앞서 윤 후보는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론' 주장으로 작전권을 가진 미국마저 아연실색하게 한 경우가 있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는 실패했다'는 관점도 그러하다. 전쟁을 부추기고 혐오를 조장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 멀게는 '히틀러'가, 가깝게는 '트럼프'가 연상된다.

 

한반도에서 전쟁이 일어날 경우 이득을 보는 쪽은 일본이라는 것은 기본상식에 가깝다. 도약의 힘을 잃어버리고 정체된 일본의 사회경제 시스템, 이들에게 '제 2의 한국전쟁'만큼 좋은 부활의 기회가 없다. 그래서일까? 일본 집권세력은 은근히 윤 후보의 승리를 기원하는 분위기다. '욘사마'의 미소는 일본에 한류열풍을 일으켰지만, '윤사마'의 반중정서는 잠재된 일본의 극우의식을 자극할까 우려스럽다.   

 

 

[서라백 만평] 'RE100' 무지보다 위험한 윤석열의 정세인식 - 굿모닝충청

[굿모닝충청 서라백] 관심을 모았던 대선후보 TV토론이 끝나고 여러 관전평들이 쏟아지고 있다. \"윤석열이 이겼다\"다는 국민의힘 측의 자화자찬이나, \"예상보다 선전했다\"는 일부 보수언...

www.goodmorningcc.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