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추미애 아들 의혹 폭로 당직병 불송치 秋, 처벌불원서 제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군복무 특혜 의혹을 제기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된 당직사병 현모씨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5. 25. 08:13

본문

반응형

어이가 없다. 범법자가 고발자를 고발하더니, 이제와서 처벌 불원서를 낸다? 정권교체가 영향을 미친 것인지, 엮인 것이 많아서 더불어민주당에서 권고한 건지 알 수는 없지만,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더불어민주당의 패배에 혁혁한 공을 세운 인물 중 한명이 추미애라는 걸 모르는 국민은 없읓 것이다. 쌍두마차였다. 이재명은 자승자박이고, 추미애는 지원사격인데, 쏘는 방향이 희한하게도 이재명과 더불어민주당에게 있었다는 것 같아보이는 것이 개그이자, 유머라고 볼 수 있겠다.

 

법적 문제를 거론하게 되면 손해라고 생각해서 걸고 넘어지려고 했다가 포기한 것으로 보여진다. 그게 그저 민심이라고, 여론이라고 생각한다.

 

배우자 : 서성환(1985년 결혼)

자녀 : 1남 2녀(아들 서재휘, 딸 서재현·서재영)

 

 

728x90

 

'추미애 아들 의혹' 폭로 당직병 불송치…"秋, 처벌불원서 제출"

중앙일보

입력 2022.05.24 19:00수정 2022.05.24 19:43

 

서울경찰청 전경.[뉴스1]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 서모씨의 군복무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된 당직사병 현모씨가 경찰에서 불송치 처분을 받았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지난달 27일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이 현씨를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던 사건을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했다.

 

   고발 이후 추 전 장관이 현씨의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는 처벌불원서를 제출한 데 따른 것이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명예훼손죄는 피해자가 원하지 않으면 처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다.

 

   2020년 9월 사세행은 “주관적 억측과 과장 중심의 허위 주장으로 (추 전 장관 등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서씨의 특혜 의혹을 제기한 현씨를 비롯해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이철원 예비역 대령, 이균철 당시 국민의당 경기도당 위원장을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 혐의로 고발했다.

 

   서씨는 2017년 6월 미8군 한국군지원단 예하부대에 근무하면서 휴가가 끝난 뒤 복귀하지 않은 의혹을 받았다. 당일 당직병으로 근무했던 현씨는 ‘그에게 전화로 복귀를 지시했으나 한 대위가 찾아와 휴가처리를 명령했다’고 밝힌 바 있다.

 

 

   현씨의 업무방해 혐의와 다른 세 명의 혐의도 모두 불송치됐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인 불송치 결정 이유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한영혜 기자

 

 

'추미애 아들 의혹' 폭로 당직병 불송치…"추, 처벌불원서 제출"

당직병 현씨는 업무방해 혐의와 다른 세 명의 혐의도 모두 불송치됐다.

www.joongang.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