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절 지켜주세요” 서울 시청역에 거대한 북극곰 출몰한 이유 Higgs(힉스) LED Display 서울시청 인근 아나몰픽 기법 광고회사 HS애드가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 심각성 알리려 기획

시사窓/사회

by dobioi 2022. 6. 6. 08:56

본문

반응형

#북극곰을지켜주세요

 

북극곰이 위태위태한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다. 언제부터 거기에 살았는지, 거기가 살기 좋았는지 알 수는 없지만, 어쨌든 자연이 몸살을 앓으면 생명체들이 괴로워질 수 밖에 없는 것은 현실이다.

 

자연이 불행하면, 자연인 인간도 불행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니, 할 수 있는 능력을 모아서 자연보호를 해야만 서로 살 수 있는 것이겠다.

 

이게 그냥 지나가는 자연 현상이길 바랄 따름이고, 자연스럽게 넘어가길 기도해본다.

 

728x90

 

“절 지켜주세요”… 서울 시청역에 거대한 북극곰 출몰한 이유

김소정 기자

입력 2022.06.05 07:00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옥상 전광판에 대형 북극곰이 나타났다.

 

Higgs(힉스) LED Display 서울시청 인근 아나몰픽 광고

 

5일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옥상 전광판에 대형 북극곰이 나타났다. 진짜 북극곰을 꼭 닮은 대형 LED 스크린에 아나몰픽 기법으로 제작된 3D 북극곰 영상이다.

 

두 개 층 높이의 거대한 북극곰은 물에 빠져 허우적대다 포효하며 다시 물 위로 올라간다. 진짜 북극곰 같아 보이지만 198㎡에 달하는 대형 LED 스크린에 아나몰픽 기법으로 제작된 3D 북극곰 영상이다. 아나몰픽은 착시를 통해 입체효과를 나타내는 최신 영상제작 기법이다. 작년 도쿄 신주쿠 대형 전광판에 이 방식으로 제작된 실제와 같은 고양이가 재현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시청역 3D 북극곰은 광고회사 HS애드가 6월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국제 학술지 네이처에 게재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기후변화가 현재와 같은 속도로 지속될 경우 2100년말에는 북극곰이 멸종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북극곰 영상은 북극곰이 처한 위기를 현실감 있게 재현해 기후위기 대응에 시급히 나서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세상이 궁금한 것인가! 5일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옥상 전광판에 대형 북극곰이 나타났다. 진짜 북극곰을 꼭 닮은 대형 LED 스크린에 아나몰픽 기법으로 제작된 3D 북극곰 영상이다. /디지틀 조선

 

제작을 맡은 3D컨텐츠 전문기업 힉스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로 2100년이면 북극곰이 멸종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이 영상을 제작했다”며 “북극곰의 역동적인 움직임과 귀여운 손짓 등 진짜 살아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재현하기 위해 털 한 올 한 올까지도 신경을 썼다”고 말했다.

 

5일 서울 시청역 인근 건물 옥상 전광판에 대형 북극곰이 나타났다. 진짜 북극곰을 꼭 닮은 대형 LED 스크린에 아나몰픽 기법으로 제작된 3D 북극곰 영상이다. /디지틀 조선

 

영상은 서울 시청역 12번출구 앞에서 5일부터 2개월 간 오전 6시부터 오전 12시까지 10분 간격으로 등장한다. ‘북극곰 영상 인증샷 이벤트’도 있다. 5일부터 12일까지 해당 영상을 동영상 또는 사진으로 촬영해 ‘#북극곰을 지켜주세요’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전광판에 노출되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물에서 빠져나온 북극곰의 쿠키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절 지켜주세요”… 서울 시청역에 거대한 북극곰 출몰한 이유

절 지켜주세요 서울 시청역에 거대한 북극곰 출몰한 이유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