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준석 추태 가깝다 저격 다음날, 정진석 소이부답 액자 올렸다 추태에 가깝다 분란 목적 강했던 것으로 보인다 당대표 저격 자기 입지 세우려는 사람 당을 대표하는 어른일 수 있겠나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6. 10. 11:15

본문

반응형

쉽지 않은 판이다. 아이들 싸움박질처럼 느껴진다. 이준석이 과하다 생각되기도 하고, 정진석의 대응도 그리 좋아보이지 않는다. 서로를 대우해주지 않으면 같이 죽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서로 무시할 건 무시하고, 협력할 건 협력하고, 싸울 건 싸워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딘가부터, 뭔가부터 잘못 꼬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이런 분위기를 만든 당사자들이 책임져야 할 것 같다. 이러다가 다 죽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이 심각성을 대변한다 보여진다. 누가 선이고, 누가 앞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서로 뻐띵긴다면 결국 둘 다 튕겨 나가는 것 아니겠나!

 

보는 지지자도 기분이 좋지 않은데, 아마도 공격자들은 얼마나 고소하게 관람하고 있겠나? 이러지 말자! 좋아 보이지 않는다.

 

728x90

이준석 “추태 가깝다” 저격 다음날, 정진석 “소이부답” 액자 올렸다

김자아 기자

입력 2022.06.10 10:29

 

국민의힘 정진석 국회부의장이 10일 페이스북에 올린 사진./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정진석 국민의힘 국회부의장이 며칠째 서로를 향한 설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정 부의장이 ‘소이부답’이란 사자성어를 남겼다.

 

정 부의장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별다른 내용 없이 ‘소이부답(笑而不答)’이 적힌 액자 사진을 올렸다. 이는 웃을 뿐 답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이 대표의 전날(9일) 귀국 기자회견 발언에 대한 답으로 풀이된다.

 

9일 우크라이나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9일 인천공항 입국장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국회사진기자단

300x250

이 대표는 귀국 지자회견에서 정 부의장을 향해 “추태에 가깝다” “분란을 일으키자는 목적이 강했던 것으로 보인다” “당대표를 저격해가면서 자기 입지 세우려는 사람이 당을 대표하는 어른일 수 있겠나” 등 강한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

 

이 대표와 정 부의장은 정 부의장이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을 ‘자기 정치’라고 공개 비판한 뒤로 며칠째 설전을 이어왔다. 이 대표가 정 부의장의 비판에 반발하자 정 부의장은 “선배 우려를 개소리로 치부한다”고 했고, 이 대표는 “1년 내내 흔들어 놓고 싸가지를 논하냐”고 했다.

 

내홍이 지속되자 당 지도부는 공개적으로 양측에 자제 요청을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9일 오전 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이 대표도, 정 부의장도 그만하셨으면 좋겠다”며 “여기 계신 분들도 자제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준석 “추태 가깝다” 저격 다음날, 정진석 “소이부답” 액자 올렸다

이준석 추태 가깝다 저격 다음날, 정진석 소이부답 액자 올렸다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