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생요금 낼래 억지 쓰던 20대, 아버지뻘 기사 얼굴 소화기 뿌렸다 전북 전주 버스기사에게 분사 난동 경찰에 입건 일반용 카드 내며 학생 요금으로 결제 요구 거스름돈 계산 과정 말다툼

시사窓/사회

by dobioi 2022. 6. 29. 08:50

본문

반응형

이건 또 무슨 상황일까? 뭔가 어려운 건가? 차비를 내지 못할 만큼 경제적인 문제가 있는 걸까? 아니면 자신이 어른요금을 내야하는 나이가 된 걸 모르는 걸까?

 

소화기를 사용할 줄 안다는 것은 어린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제정신인 것 같은데, 왜 이랬을까? 혹시 안타까운 사연이 있을지 궁금하고, 그게 아니라면 정신적인 압박이나 무슨 상황이 있었는지 밝혀내서 알려주면 좋겠다.

 

728x90

“학생요금 낼래”…억지 쓰던 20대, 아버지뻘 기사 얼굴에 소화기 뿌렸다

김자아 기자

입력 2022.06.29 06:59

 

요금 시비를 벌이던 20대 승객이 버스 기사 얼굴에 소화기를 분사하고 있다./KBS

 

전북 전주에서 20대 승객이 버스기사에게 소화기를 분사하며 난동을 부려 경찰에 입건되는 일이 발생했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전주덕진경찰서는 버스 안에서 기사에게 소화기를 분사한 20대 남성 A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상 운전자 폭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25일 오전 8시쯤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을 지나던 버스 안에서 차량 내 비치돼 있던 비상용 소화기를 기사에게 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당시 A씨는 기사와 요금 시비를 벌이다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A씨는 버스에 탑승한 뒤 일반용 카드를 내며 학생 요금으로 결제해 달라고 요구했다. 기사는 “그럼 학생용 카드를 내야지 왜 일반 카드를 내느냐”고 물었고, 결국 A씨는 현금으로 요금을 냈다.

 

이후 거스름돈을 계산하는 과정에서도 말다툼이 있었다. A씨는 거스름돈으로 현금통에 놓인 400원을 챙겼지만 기사가 ‘300원만 가져가야 하는데 왜 더 가져가느냐’고 되물으면서 실랑이를 벌인 것으로 파악됐다.

소화기 분말로 뒤덮인 버스 안./KBS

 

 

A씨는 신호 대기를 위해 버스가 멈추자 비치된 비상용 소화기를 가지고 기사에게 다가가 분사했다.

 

다행히 신호 대기 중이라 큰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당시 버스 내부의 CCTV 영상을 보면 기사가 자신의 얼굴 가까이에서 소화기가 분사되자 몹시 괴로워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버스 뒷좌석까지 소화기 분말이 가득 들어찼다.

 

피해 기사는 KBS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가 왜 이런 일을 당해야 되나, 내가 뭘 잘못했나, 잘못한 것도 없는데”라며 “귀 안쪽까지 (소화기) 분말이 들어가서 다 파내고 씻어내야 한다더라”고 말했다.

300x250

소화기 분사 후 달아나는 승객./KBS

 

사건 직후 달아난 A씨는 이후 지구대를 찾아 자수했다.

 

경찰은 불구속 입건한 A씨와 버스기사, 버스 내부 CCTV 영상 등을 통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김자아 기자

 

 

“학생요금 낼래”…억지 쓰던 20대, 아버지뻘 기사 얼굴에 소화기 뿌렸다

학생요금 낼래억지 쓰던 20대, 아버지뻘 기사 얼굴에 소화기 뿌렸다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