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민폐 정치인 이재명 소방서 간담회 시작 12초만에 우르르 소방관들 뛰쳐나간 이유 원효대교 수난 구조 교통사고 구조 신고 연이어 접수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11. 10. 08:37

본문

반응형

이런 걸 두고 민폐라 한다. 얼마나 바쁜 소방관을 두고 심심풀이 간담회나 할 때인가?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 지나가는 시민들을 상대로 떠들면 괜찮겠지만, 이런 주요한 분들을  모아서 입신양명이나 하려 들다니, 황당한 정치인 중의 하나다.

 

그들도 바쁜 시기에 혹시나 소방관을 위한 이야기나 정책이 있을까 해서 모였겠지만, 정치인을 싫어하는 마음은 어떻게 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러니 정치인들이 욕을 먹는 거다. 현실감각은 없고, 이상에만 메달려서, 남들 비판만 할 줄 알았지, 뭐하는 민폐인가?

 

차라리 노인정으로 가라. 길거리로 가라. 민폐 더불어민주당 만들지 말고...

 

이재명 소방서 간담회, 시작 12초만에 우르르...소방관들 뛰쳐나간 이유

“원효대교 수난 구조, 교통사고 구조 신고 연이어 접수”

 

김명진 기자

입력 2022.11.09 14:56

 

11월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용산소방서를 찾아 간담회를 시작하자마자 참석한 소방대원들이 출동명령을 받고 우르르 나가고 있다./TV조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9일 용산소방서를 방문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소방 관계자들에게 참사와 관련해 격려와 위로의 뜻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듣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였다. 하지만 간담회 시작 직후 관내 사고로 출동 지령이 떨어지면서 소방대원 10여명이 자리를 박차고 밖으로 뛰쳐나가는 모습이 연출됐다.

 

간담회 상황이 담긴 유튜브 영상 등을 보면, 이날 용산소방서 5층 강당에서 이 대표는 용산소방서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했다. 민주당에서는 소방관 출신 오영환 의원과 의사 출신 신현영 의원 등이 참석했고, 용산소방서에서는 최성범 서장을 포함해 30여명이 자리했다.

 

좌중이 어느 정도 정리되자, 용산소방서 행정팀장 사회로 간담회가 시작됐다. 그가 “바쁘신 국정 활동 중에도 이렇게 용산소방서를 방문해주셔서 무궁한 영광으로...”라고까지 말했을 때, 갑자기 강당 내 스피커를 통해 벨소리가 울려 퍼졌다. 구조 출동 지령을 알리는 소리였다. 간담회가 시작된 지 약 12초가 지난 때였다.

 

9일 오전 서울 용산소방서에서 소방대원들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간담회 중 출동 지령을 받고 강당을 빠져나가고 있다. /뉴스1

 

이 대표 우측 편에 배석하고 있던 용산소방서 관계자 18명 가운데 11명은 이 소리에 곧장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강당 밖으로 뛰쳐나갔다. 사회자인 행정팀장은 이런 상황에 대해 “일선 소방서는 항상 출동에 대비하고 있기 때문에, 출동 대원들이 출동(지령)이 나면 이렇게 신속하게 나가고 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그러고선 이 대표를 참석자 대표로 소개하고, 업무 보고를 이어갔다.

 

300x250

용산소방서에 따르면 이때 접수된 신고는 수난 구조 건이다. 오전 11시 10분쯤 한 시민이 원효대교에서 한강으로 몸을 던지는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한다. 출동한 소방 대원들은 다리에서 떨어져 물에 빠진 시민을 무사히 구조해냈고, 신병을 경찰에 인계했다고 용산소방서 관계자는 전했다.

 

이어 최성범 용산소방서장이 이태원 참사 당시 소방 활동을 이 대표 등에게 브리핑했다. 이때, 구급차 출동 지령이 또 떨어졌다. 간담회 시작 약 7분여가 지난 시점이었다. 3명의 소방대원이 강당을 급히 빠져나갔다. 용산소방서 관계자는 “관내 한 도로에서 택시와 오토바이가 부딪쳐 3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는 내용의 출동 지령이었다”며 “교통사고 부상자 3명은 각각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전했다.

 

 

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진행한 용산소방서 간담회에서 시작 직후 긴급구조 출동 명령이 떨어지며 소방대원 10여명이 뛰쳐나갔다.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2/11/09/XDHTFBY5ZRAQFD5WBV6GM5EFT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