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라토너 이봉주의 극복 이야기: 휠체어에서 다시 걷는 기적 난치병 극복 이봉주의 믿음과 힘의 여정

창(窓)/건강窓

by dobioi 2024. 3. 19. 10:50

본문

반응형

이봉주를 예능에서 보면서, 신기하다 생각했다.

대단한 업적을 이뤘고, 그걸로 노후를 보장받는 것처럼 보였었다.

하지만 순식간에 병든 모습이 노출되고 나서 충격이 컸다.

 

운동이 건강으로 이어지는 것이라 생각 했는데,

완전 반대의 상황으로 전개되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보통 뉴스나 언론에 조명되고 나서

병세가 더 나빠지거나, 끝내 극복하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봤었다.

그리고, 소심하게나마 건강을 되찾기를 바랬었다.

 

그런 이봉주가 다시 언론의 집중을 받게 되어

참 다행이다 생각한다.

 

 

728x90

 

예전 TV에서 봤던 모습이다.

너무 놀랬다. 세상에 다양한 종류의 병이 있고, 고통받는 이들이 있구나 생각했었다.

 

게다가 얼마나 건강하던 사람인가?

그런데, 다행히 그걸 극복하게 된 것이 기적 아닌가 생각된다.

 

포기할 수도 있었을텐데, 그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다.

 

"유명한 병원도 다 가보고, 한의원도 찾아갔었다. 하다 못해 점집까지 가고 스님이 고쳐줄 수 있다고 해서 스님을 찾아가기도 했다. 그런데도 정확한 원인이 안 밝혀지더라" 고 말한다.

 

보통 어려움을 겪게 되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이 된다.

이 때 사기꾼들이 몰려든다.

게다가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다.

사례가 있어도 조심스럽게 말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턱대고, 그들의 간절함을 미끼로 삼아 사기를 치는 경우도 허다한 것 같다.

병을 고치려고, 또 사람을 보고 접근했다면 좀 달랐겠ㅈ만,

아마도 갖고 있는 돈을 빼먹을 심산이었을 가능성이 커보인다.

 

그래서 언론이나, 예능, 영화, 드라마 등등에서 잘못된 오해를 할만한 정보를, 미끼를 던지면 안된다고 본다.

 

 

반응형

멋진 모습이었었다.

방송에 다시 나온 모습을 보면 어느 정도 회복된 것은 분명해 보인다.

큰 욕심 부리지 마시고, 천천히 회복되시기를 바랄 따름이다.

 

 

300x250

 

이봉주는 전 국가대표 마라토너다. 하지만 난치병에 시달리며 휠체어를 타는 모습은 너무나 충격적이었다.

MBN의 '알토란' 방송에서 기적적으로 건강을 회복한 이야기를 전했다고 한다.

마라톤으로 단련된 몸인데, 저렇게까지 망가질 수 있나 하고 많이 놀랐었다.

그는 2020년부터 알 수 없는 통증에 시달려 올해 난치병인 '근육긴장이상증' 진단을 받았고, 다행히 병원에서 허리에 낭종이 발견되어 수술을 통해 회복됐다고 한다.

이런 걸 보면, 기적이 이런 거다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이봉주는 아내의 지지와 함께 스트레칭과 건강한 식사로 회복을 이뤘고, 이날 방송에서는 밝은 미소와 함께 걷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다.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고, 이 병을 극복한 것도 선수 경력에 추가될 기적적인 사건이 되는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