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제이씨현시스템-재택근무/스마트워크 테마 상승세에 29.41% 상승, 자회사 엘림넷의 삼성전자, 구글, 애플 및 국내 법원 등 화상회의 구축 협업 미국 비됴사 한국 독점총판 업체 부각
갑작스런 주가 상승에 놀라서 찾아보니, 이런 기사가 떴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어디까지 발을 뻗고 있는 건지 놀라울 따름이다. IT쪽에 연관된 것이라면 다 걸쳐져 있다고 해야 하나... 어쨌든 발넓은 주식이라 생각된다.
아마도 금일 상을 칠 것 같다.
이정도 볼륨이라면 2,3번 더 상을 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과거의 경험상, 그리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조금 반짝이는 스타일이기도 해서 말이다.
블럭체인 때도 그랬었던 기억이 있다.
제이씨현시스템(033320)이 자회사 엘림넷의 삼성전자, 구글, 애플 및 국내 법원 등에 화상회의 구축 협업을 한 미국 비됴사의 한국 독점총판 업체 부각에 강세다.
27일 오후 1시 13분 현재 제이씨현시스템은전 거래일보다 21.45% 상승한 7,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에 기업들은 물론 국회까지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지분 86.21%를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엘림넷은 삼성전자, 구글, 애플등은 물론 국내 법원등에 화상회의 구축 협업을 한 미국 비됴사의 한국 독점총판 업체로 알려져 있다.
비됴의 협업 사례로는 미정부, 미군, 유럽입자물리센터(CERN). 구글, 애플, 삼성전자, 샤오미 등을 비롯 Barclays bank, Bank of America, Merrill Lynch, Induslnd bank, AIG 등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과 의료기관들에게 고품질의 영상과 BYOD(Bring your own device) 실현지원 등이 있다.
◆재택근무/스마트워크 테마 5일 연속 상승, +0.0% 개인 상승 주도 106.93억원 순매수
◆제이씨현시스템퀀트 재무순위 5위, 재무 안정성 높은 편
제이씨현시스템의 퀀트 재무 점수는 40.69점으로 테마 내에서 5위를 차지
www.mk.co.kr/news/stock/view/2020/08/881455/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