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젠더 갈등’ 지적에 尹 “정신 번쩍, 여성에 과감한 기회 줄 것” 박병석 국회의장, 김상희 국회 부의장 여성이어서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게 누적돼 그럴 것 시야가 좁아, 더 크게 보도..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5. 25. 08:41

본문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이 정치판을 안정적으로 다지는 기분이 든다. 하나 하나 씨줄날줄을 짜맞춰가면서 점점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의 각성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으샤 으샤 하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고, 참고 나가는 분위기라 그런지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는 것으로 보여진다.

 

물론 차후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국민의힘에 많이 기울어지는 것 같은 기류가 캐치되는 것 같다.

 

공직 후보자들을 검토하는데, 그 중 여성이 있었다. 그 후보자의 평가가 다른 후보자들보다 약간 뒤졌는데, 한 참모가 ‘여성이어서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게 누적돼 그럴 것’이라고 했다

 

728x90

 

‘젠더 갈등’ 지적에… 尹 “정신 번쩍, 여성에 과감한 기회 줄 것”

오경묵 기자

입력 2022.05.24 22:35

 

윤석열 대통령(가운데)이 2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국회의장단을 접견하고 있다. 왼쪽은 박병석 국회의장, 오른쪽은 김상희 국회 부의장.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24일 조만간 임기가 끝나는 21대 국회 전반기 의장단을 용산 집무실에서 접견한 뒤 만찬을 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공직 인사에서 여성에게 과감한 기회를 부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5층 집무실에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김상희·정진석 부의장, 이춘석 국회 사무총장 등을 만났다. 대통령실에서는 김대기 비서실장, 이진복 정무수석, 최영범 홍보수석이 배석했다.

 

김상희 국회 부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시정연설 때) 강한 의회주의자로서의 소신을 얘기했다. 의회주의의 핵심은 국회와의 원활한 소통”이라며 “유감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젠더 갈등”이라고 했다.

 

김 부의장은 “대선 국면에서 많은 논의가 있었고, 불필요한 갈등이 있었는데 선거 때와 대선 이후는 다르다”고 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공직 후보자들을 검토하는데, 그 중 여성이 있었다. 그 후보자의 평가가 다른 후보자들보다 약간 뒤졌는데, 한 참모가 ‘여성이어서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게 누적돼 그럴 것’이라고 했다”며 “그때 정신이 번쩍 들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공직 인사에서 여성에게 과감한 기회를 부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제가 정치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 시야가 좁아 그랬던 것 같은데 이제 더 크게 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젠더 갈등’ 지적에… 尹 “정신 번쩍, 여성에 과감한 기회 줄 것”

젠더 갈등 지적에 尹 정신 번쩍, 여성에 과감한 기회 줄 것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