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지원 文, 내 입 봉하려 국정원장 임명 신의 한 수 푸틴 굉장히 어려워질 것 곧 제거될 수도 이재명 당대표 출마 반대? 건더기 빼면 설렁탕에 뭐 남나 빅마우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시사窓/정치

by dobioi 2022. 6. 13. 17:41

본문

반응형

라디오에서 박지원이 나와서 이야기를 시작하면 더 들어야 하나 하는 고민을 하게 된다. 왜냐하면 뭔가 이상한 기운이 감돌기 때문이다.

 

빅마우스라고 있다. 입만 열었다 하면 주변에서 어떻게 하지 못하는 존재를 말하는데, 몸뚱이는 어디로 가고, 주둥이만 뜬다는 거랑 비슷하다.

 

그 입을 막아줬다면 고맙다고 해야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여러 방송사를 돌아다니며 이런 소리 저런 소리 하다보면 실수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하다못해 유튜브에서 사석처럼 말하다가 그만...

 

728x90

박지원 “文, 내 입 봉하려 국정원장 임명…신의 한 수”

“푸틴 굉장히 어려워질 것…곧 제거될 수도”

“이재명 당대표 출마 반대? 건더기 빼면 설렁탕에 뭐 남나”

 

김명일 기자

입력 2022.06.13 11:03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6일 오후 광주 북구 국립 5·18민주묘지 승모루 부근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뉴스1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을 국가정보원장에 임명한 것에 대해 “제 입을 봉해 버리려고 보내지 않았는가 생각된다”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13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과는 사이가) 안 좋은 게 아니라 (그걸 넘어서) 문모닝(아침마다 문재인 비판) 얼마나 세게 했느냐”면서 “그렇지만 (문재인 전 대통령이) 대통령에 당선되니까 성공하도록 저는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비판할 것은 비판했다. 이걸 수용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저를 국정원장으로 임명하더라”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얼마나 폭넓은 인사냐. (윤석열 대통령도) 그렇게 해야 한다 이거다”라며 “제가 국정원장에 임명되니까, 청와대 기자실에서 기자들이 ‘아!’ 하고 놀랐고 언론에서는 신의 한 수라 그랬다. 지금 생각해 보면 문재인 (전) 대통령이 제 입을 봉해 버리려고 2년간 국정원장에 보내지 않았는가 이렇게 생각된다”라고 했다.

 

이어 “저는 2년간 국정원장 하면서 선글라스는 한 번도 못 써보고 마스크만 썼다”라며 “입을 못 벌렸다. 그런데 제가 나오니까 (방역수칙상 야외에서는) 마스크 벗잖나. (제가) 입을 벌려야 한다”라고 했다.

 

박 전 원장은 최근 민주당 복당 의사를 밝히며 정치적 의견을 적극적으로 밝히고 있다.

 

박 전 원장은 박정희 정부부터 박근혜 정부까지 사회 각계 인사에 대한 60년 치 정보가 담긴 ‘X파일’을 국정원이 보관 중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과거 국정원이 국내 정보 수집 정치 개입할 때 그러한 일이 있었지만 현재의 국정원에서는 전혀 없다”면서 “그러한 것을 폐기하자. 그래서 불씨를 없애자는 의도로 얘기했다. ‘윤석열 대통령도 (X파일이) 있다’ 이런 얘기는 한 적이 없다”라고 했다.

 

300x250

윤석열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NATO)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인구가 제일 많고 돈이 제일 많은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4강으로 둘러싸여 있다. 도랑에 든 소다. 우리는 미국 풀도 먹어야 되고 중국 풀도 먹어야 되고 일본 풀도, 러시아 풀도 먹으려고 해야 한다”라며 “그래서 저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우크라이나 방문을 했을 때 그래도 정진석 부의장이 옳은 지적(우려 표명)을 하더라. 전쟁 중에 가는 것보다는 차라리 외교부 장관 같은 분을 파견해서 하는 것이 좋지 않으냐 그런 생각”이라고 했다.

 

특히 박 전 원장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제가 볼 때는 푸틴(러시아 대통령)은 굉장히 어려워질 것”이라며 “곧 제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러시아는 살아간단 말이다. 그러면 우리는 거기에다 (물건을)팔아야 한다. 또 우크라이나 전쟁 복구에 우리도 진출해야 한다”라고 했다.

 

이광재 전 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홍영표, 전해철 다 전당대회에 나오지 말라’고 요구한 것에 대해서는 “(건더기를 빼면) 설렁탕에 뭐 남느냐”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박 전 원장은 “정치라고 하는 것은 본인이 결정해야 된다”라며 “당에서 공천 안 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국민이 낙선시키면 된다. 이렇게 해서 정리가 돼야지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 이건 또 다른 불씨다. 제 생각 같아서는 나오고 싶은 사람 한번 다 나와 봐라. 그러면 자동적으로 지지도가 낮으면 (퇴출된다)”라고 했다.

 

 

박지원 “文, 내 입 봉하려 국정원장 임명…신의 한 수”

박지원 文, 내 입 봉하려 국정원장 임명신의 한 수 푸틴 굉장히 어려워질 것곧 제거될 수도 이재명 당대표 출마 반대 건더기 빼면 설렁탕에 뭐 남나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