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 올 여름이 재유행 도화선될 수도 규제보단 자율 방역 22일 중대본서 코로나19 여름휴가 대책 집중적 논의 오미크론 감염 면역 4~6개월 지나면 감소 백신접종, 철저한 마스크 착용 강조

시사窓/사회

by dobioi 2022. 6. 22. 11:22

본문

반응형

대책이 없고 방법이 없는 것이 문제다. 이렇게 하다가 불편만 가중시키고, 실효는 없으면 어떻게 하나 하는 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과거에는 어땠길래 금번 3년간의 코로나는 이렇게 다르게 대응하나 하는 궁금증도 갖게 된다.

 

가만히 사라졌으면 좋겠다는 희망이 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마스크 착용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회복했으면 좋겠다.

 

하지만 아직 정부에서는 재유행을 우려하고 있으니, 불편함은 당분간 계속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이건 어쨌든 사람들의 무지에 의해 촉발된 자승자박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원인 규명도 제대로 안된 것 같고, 대책도 이상하고, 후속 조치도 뭔가가 맞지 않는 것 같다.

 

728x90

정부 "올 여름이 재유행 도화선될 수도…규제보단 자율 방역 "

 

CBS노컷뉴스 김재완 기자 2022-06-22 09:34

 

22일 중대본서 코로나19 여름휴가 대책 집중적 논의

오미크론 감염 면역 4~6개월 지나면 감소…여름 재유행 가능성

규제와 의무보단 자율방역…백신접종, 철저한 마스크 착용 강조

 

황진환 기자

 

정부가 다가오는 여름철이 한 풀 꺾여 있는 코로나19 재유행의 도화선이 될 수 있다며 자율 방역수칙 준수와 대상자의 백신 접종을 강조했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여름휴가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조정관은 "올해 봄 오미크론 유행으로 형성된 면역효과는 4~6개월이 지나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수 전문가들은 올해 7~8월 이후 재유행이 올 것으로 예측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여름에도 휴가철 이동량이 크게 증가한 결과 4차 유행으로 본격적으로 접어들었고 특히 휴가철 이용객들이 밀집된 카페, 백화점, 리조트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다수 발생을 했다"며 "방역당국이 올해 여름을 코로나 재유행의 도화선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로 볼 수 있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다만 올해의 여름휴가 대책은 규제와 의무보다는 국민 여러분들의 자율성에 방점을 두고 있다며 "여행 전 아직 예방접종을 충분히 마치지 않은 경우에는 접종을 받으실 것을 권고를 드리고 여행 중에는 항상 실내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린다. 야외라도 50인 이상이 있는 공연, 행사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여행 후에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진단검사가 가능한 동네 병의원을 방문할 것도 당부했다.

 

이 조정관은 "전문가들이 최근 여름철 냉방기기 사용으로 실내 감염위험이 크게 증가한다는 경고를 하고 있다"며 "안전하게 냉방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가정과 시설에서의 환기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도 했다.

 

박종민 기자

 

300x250

이에 가정에서는 에어컨 가동 시 최소 하루에 3번, 10분 이상씩 환기할 것과 시설에서는 영업 전후 출입문과 창문을 모두 열고 송풍 기능 등을 활용해 30분 이상 환기를 실시하고 영업 중에도 수시로 환기할 것을 요청했다.

 

이 조정관은 "정부 또한, 여름 휴가철 감염확산을 막기 위해,곳곳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일부 해수욕장에 이용객들이 몰리지 않도록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제'를 통해 실시간으로 혼잡도 정보를 국민들께 제공하겠다"고도 덧붙였다.

 

 

정부 "올 여름이 재유행 도화선될 수도…규제보단 자율 방역 "

오미크론 감염 면역 4~6개월 지나면 감소…여름 재유행 가능성

m.nocutnews.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