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합 "MB 4대강 때 섬진강도 했다면 물난리 막았을텐데" 정진석 조해진 추경호 홍준표

시사窓

by dobioi 2020. 8. 9. 22:43

본문

반응형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또 이런 폭우에 홍수 피해가 없으란 법이 있나. 사후 약방문이더래도 어떻게 할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싶다.

 

언론에서 얘기하는 키워드가 몇 개 있다.

그중 "4대강 사업과 홍수는 상관 없다" 였다.

"홍수 방지 효과 없는 댐"이란 얘기도 자주 한다.

 

댐이 있어 수문을 열고 닫으면 나름 조절 가능한 것인데, 꼭 이런 키워드를 끼워서 밑밥을 깔고 시작하는 기사들이 많다.

 

민주당인 여권의 대변 언론인지는 몰라도 단서를 꼭 달아서 얘기하니 혼란스럽다.

보기에는 분명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없다니... 근거가 뭘까?

 

물난리도 많고, 불난리도 많고,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 이유가 뭘까 싶다.

그걸 대하는 태도도 이전 정권들과 과연 다른 게 뭔지 한번 비교해봐라.

 

정진석 "지금도 4대강 보 때려부수겠다니 기가 막혀"

 

통합당 정진석 의원(8월9일 페이스북)

"4대강 사업을 끝낸 후 지류·지천으로 사업을 확대했더라면 지금의 물난리를 좀 더 잘 방어할 수 있지 않았을까"

 

"문재인 정부는 지금 이 순간까지도 4대강에 설치된 보를 때려 부수겠다고 기세가 등등하다. 참으로 기가 막히고 억장이 무너진다"

 

 

조해진 의원

"4대강 사업 당시 현 여권 지지층을 중심으로 한 강력한 반대로 섬진강 준설과 보 설치를 못 했는데, 그때 했다면 이렇게 범람하거나 둑이 터지지는 않았을 것"

 

"지류·지천 사업까지 마쳤다면 강 본류의 수위가 최근처럼 높아지지 않았을 것"

 

"지금부터라도 보를 낮추지 말고 준설을 꾸준히 해 '물그릇'을 늘려야 한다"

 

추경호 의원

"4대강 정비가 안 됐다면 낙동강 유역도 엄청난 홍수 피해를 봤으리라는 게 지역 주민들의 이구동성"

"지류·지천 사업을 했더라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을 것"

 

무소속 홍준표 의원(페이스북)

"MB 시절 지류·지천 정비를 하지 못하게 그렇게도 막더니, 이번 폭우 피해가 4대강 유역이 아닌 지류·지천에 집중돼 있다는 사실을 그대들은 이제 실감하는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