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상] 대구 화재, 범어동 대구지법 인근 7층 건물 한 변호사 사무실서만 7명 사망 변호 불만 불 지른 듯 큰 폭발음 들렸다 목격자 진술에 따라 방화 가능성 50대 남성 인화물질 투척 후 자살

시사窓/사회

by dobioi 2022. 6. 9. 15:18

본문

반응형

이게 무슨 일인가? 어떤 일이 있었기에, 이렇게 목숨을 앗아갈 방화사고를 저지를 수 있는 건가? 왜이렇게 극단적인가?

 

변호사가 만능도 아니고, 신도 아니라서 판결이 뒤집어질 수도 있는 것일텐데, 이것 때문에 방화를 저지르다니, 너무 황당하다. 이런 사람이 여러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방화를 저지른 살인범이 됐다는 건 너무 허망하다.

 

직접적인 원인을 제공하지도 않았을 것이고, 한 건물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었을 뿐일텐데, 이런 사고가 발생해서 너무 안타깝다.

 

미쳐가는 인성을 어떻게 잠재울수 있을지 정말이지 답이 없다. 자살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인가? 사후에 모든 책임을 갚아야 할 것이겠다.

 

728x90

대구 화재, 한 변호사 사무실서만 7명 사망... “변호에 불만 품고 불 지른 듯”

이가영 기자

입력 2022.06.09 13:39

 

9일 오전 10시55분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지법 인근에 있는 7층 건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대원들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입주자들을 구급차로 이송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이날 사고로 7명이 숨진 것으로 추정했다.(대구소방본부제공)2022.6.9

 

대구 수성구 범어동의 한 빌딩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7명이 숨졌다.

 

9일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5분쯤 7층짜리 건물 2층에서 검은 연기와 폭발음이 들렸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소방차 50대와 진화인력 160명을 투입해 20분 만에 불을 껐다.

 

9일 오전 10시 55분쯤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법원 뒤 7층짜리 빌딩 2층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난 가운데 건물 유리창이 깨져있다. /연합뉴스

 

소방대원들이 각층을 돌며 수색한 결과 한 변호사 사무실 내부에서 심정지로 추정되는 7명을 발견했다. 남성 5명, 여성 2명이다. 소방당국은 이들 모두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부상자 40여 명 중 21명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다.

 

9일 대구 수성구 범어동 한 빌딩에서 화재가 발생해 다수의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소방대원들이 구조 및 희생자 수습을 하고 있다. 2022.06.09. 뉴시스

 

경찰은 큰 폭발음이 들렸다는 목격자 진술에 따라 방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불이 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해당 빌딩은 대구법원 인근에 위치해 변호사 사무실이 몰려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한 중년 남성이 인화물질을 내부로 던져 불을 지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불을 낸 해당 남성 역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화재 발생 당시 의뢰인이 불만을 제기한 정황이 있었다는 점을 파악했으며 현재 방화범의 정확한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300x250

9일 오전 10시55분쯤 대구 수성구 범어동 7층 건물에서 불이나 7명이 숨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셜미디어에는 재판에 불만을 품은 이가 방화를 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인스타그램

 

한편 경찰 발표 이전 소셜미디어에도 화재 목격담과 영상 등이 다수 올라왔다. 영상에는 건물 외부로 검은 연기가 분출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 네티즌은 “재판 내용에 불만을 품은 사람이 변호사 사무실에서 불을 지른 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대구 화재, 한 변호사 사무실서만 7명 사망... “변호에 불만 품고 불 지른 듯”

대구 화재, 한 변호사 사무실서만 7명 사망... 변호에 불만 품고 불 지른 듯

www.chosun.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